화성시가 청년활동 지원 공간을 통해 활력 넘치는 청년 생태계를 강화하고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고자 지역 곳곳에 2022 화성시 청년거점공간 발굴 지원사업 ‘청년아지트’를 만든다고 25일 밝혔다.

지원자격은 만 19세~34세 화성시 청년 및 단체로 지역 내 거점공간에서 청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는 지원 가능 하다. 단, 거점공간을 지원할 사업자 또는 단체와의 공간 협업 확약서가 필요 하다.

▲청년 프로그램 운영비 최대 4백만 원(공간 임차비, 강사비, 재료비, 다과비, 홍보비 등) ※인건비 및 장비 등은 지원 불가 ▲포럼, 커뮤니티, 문화예술, 교육 등 청년 대상 프로그램 운영 지원 ▲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 프로그램 1회 별도 지원 한다.

신청방법은 화성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(https://hey.hscity.go.kr)에서 신청서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.

선정은 2022년 6월14(화)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 예정 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(031-5189-7103) 로 문의 하면 된다.

이윤신 화성시청년지원센터장은 “지역 공간 기반의 다양한 청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문제를 공론화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공간과 네트워크가 만들어 질 것”이라며, “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
 

저작권자 ©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